티스토리 뷰
목차
기저귀, 분유 이외에도 아이에게 필요한 짐을 가득 들고 외출해야 할 때, 서울시에서 조금 더 가벼운 마음으로 외출할 수 있도록 "서울엄마아빠택시"가 운행되고 있다고 합니다. 아기 1명당 10만 원의 택시 이용 포인트를 지원해 주며, 예산 소진 후에는 신청이 불가하니 후기까지 꼼꼼히 읽어보시고 혜택 받아보시면 좋겠습니다.
서울엄마아빠택시
서울시에서는 24개월 이하 영아 양육가정의 외출을 조금 더 편안하게 해 줄 "서울엄마아빠택시" 사업을 2023년 5월 24일부터 운행을 시작했습니다. 서울엄마아빠택시는 대형 승합차에 KC 인증된 카시트가 구비된 것은 물론, 살균기능이 있는 공기청정기와 손소독제, 비말 차단 스크린까지 설치되어 있어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아이와 함께 이동할 수 있다고 합니다. 자치구에서 승인 처리된 회원은 영아 1인당 포인트 10만원이 제공되며 총 5명까지 중복적용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서울엄마아빠택시 신청 자격
서울시 중에서도 16개의 자치구에서 시범운영 후 내년에는 서울 전역으로 확대할 예정인 서울엄마아빠택시는 강동구, 강북구, 강서구, 관악구, 광진구, 금천구, 도봉구, 동대문구, 마포구, 서초구, 성동구, 성북구, 양천구, 영등포구, 용산구, 중랑에 거주하는 24개월 이하 영아와 함께 주민등록이 되어있는 실질적 양육자가 신청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 신청자격을 정명하기 위하여 4주 이내 발급받은 주민등록등본을 주민번호 뒷자리 제외 후 신청 시에 제출해야 합니다.
서울엄마아빠택시 신청기간
서울엄마아빠택시는 2023년 5월 24일부터 11월 30일까지 신청이 가능하지만, 예산이 소진되는 경우 더 일찍 마감될 수도 있다고 하니 서둘러서 신청하셔야지 빠르게 혜택을 받아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발급된 포인트는 12월 17일까지 사용이 가능하다고 하니 필요한 적재적소에 사용하시면 아주 유용할 것 같습니다.
서울엄마아빠택시 신청방법
i.M 택시 모바일앱을 다운로드 받아 회원가입 > 메뉴 > 서울엄마아빠택시 신청 > 약관동의 > 신청자 실명 입력, 영아 기준 거주지역 선택, 영아와의 관계선택 > 영아의 이름, 영아의 주민등록번호 앞자리 + 뒷자리 첫 번째 숫자 > 증빙서류(주민등록등본)첨부 하면 접수가 되며 심사결과는 추후에 확인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디지털 약자인 경우 거주지의 동주민센터에 방문하여서도 신청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서울엄마아빠택시 후기
유아차 등 소지해야 할 짐이 많은 24개월 이하 영아 양육을 하시는 분들은 외출 한 번 하기가 쉬운 일이 아닌데요. 서울엄마아빠택시를 이용한다면 아이용 유모차 하나 정도는 거뜬하게 들어가는 대형 택시가 방문하고요. 신생아용 카시트와 영유아용 카시트가 모두 있어 우리 아이에게 맞는 카시트를 장착해서 이동할 수 있어 안전하게 이동이 가능했습니다. 또한 차량 내 태블릿으로 아이가 좋아하는 콘텐츠를 보면서 이동이 가능하여 처음 타는 택시를 낯설어하거나 보채지 않고 편하게 이동이 가능해서 너무 좋다는 후기가 많았습니다. 거기다 포인트로 무료로 이용까지 하니 너무 좋은 혜택인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