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요즘 병원에서 초진 시 의무로 신분증 확인 하고 있다는 사실 알고계실텐데요. 각종 시험 응시 할때도 모바일 운전면허증 갖고 있다면 실물 신분증 없을 때 모바일 운전면허증으로 인증이 가능합니다. 오늘은 클릭 세번으로 신분증 없어서 시험 응시 못하는 일 없도록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 받으시는 것 추천드립니다.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방법
모바일 운전면허증
모바일 운전면허증은 핸드폰 페이를 사용하는 일이 빈번하고 가방이나 지갑을 들고 다니지 않는 경우 모바일 운전면허증이 있다면 유용하게 사용될 것입니다. 모바일 운전면허증은 경찰청에서 발행하는 개인 스마트폰에 안전하게 저장하여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모바일 운전면허증으로 병원 신분증 확인이나 지텔프 시험 본인 확인, 공유킥보드 등 신분 인증에도 사용 가능한 모바일 운전면허증입니다.
발급방법
모바일 운전 면허증은 운전 면허증을 소지한 누구나 발급이 가능합니다. 이러한 모바일 운전면허증의 발급방법은 두가지 입니다. 첫번째, 온라인 어플로 IC 운전 면허증을 신청 후 수령하여 모바일 신분증을 직접 등록하는 방법 입니다.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방법에 비용은 15,000원이며, 모바일 운전면허증 온라인 어플로 신청하여 전국 운전면허 시험장 또는 경찰서를 지정하고 해당일에 방문하여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방법 수령을 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방법 두번째, 전국 운전면허 시험장에 방문하여 QR 코드만 발급하는 방법 입니다. 운전면허증 갱신 기간이 아닌 경우에는 15,000원의 수수료를 지불하고 IC 운전면허증을 발급 받는다고 해도 갱신 기간에 다시 적성검사를 해야 하는 일이 발생합니다. 그래서 우선 QR코드만 운전면허 시험장에 방문하여 수수료는 1,000원으로 발급 받은 이후 갱신기간에 다시 발급 받는 것이 수수료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다만, 면허사진이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방법용으로 적합하지 않으면 모바일 운전면허증 재발급 요청을 할 수 있다고 하니 이 점 참고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주의사항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 이후 몇 가지 기억해두실 내용이 있습니다. 모바일 운전면허증의 유효기간은 3년으로, QR코드만 발급받은 경우에는 3년 이후 QR코드 재발급을 위해 방문해야 합니다. 갱신기간이 3년 이내이신 분은 QR코드로 모바일 운전면허증 사용하시다가 갱신기간에 모바일 운전면허증을 받으시면 됩니다. 이미 IC칩이 내장된 모바일 운전면허증을 소지한 경우에는 3년 이후 어플에 재등록만 하면 다시 사용이 가능합니다.
모바일 운전면허증은 2개 이상의 단말기에서 동시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또한 핸드폰 교체나 어플 삭제 시 사용이 불가능하고, 운전면허가 정지되는 경우 휴대기기에 표시되지 않습니다. 이후 운전면허 정지가 해제되면 모바일 운전면허증도 다시 활성화 된다고 합니다. 모바일 운전면허증은 면허 취소 시 폐기되며, 운전면허증을 신규 취득 후 다시 등록해야 하는 점도 참고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